2024년 10월 25일 방영된 편스토랑에서는 이정현의 지중해식 빠에야가 공개되었습니다. 지중해식 빠에야는 다양한 해산물과 건강한 재료들을 사용해서 지중해의 풍미를 가득 담은 음식으로 깊은 맛과 함께 건강까지 챙겨갈 수 있는 음식입니다. 이번 글에서는 이정현 지중해식 빠에야 레시피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.
이정현 지중해식 빠에야 재료
편스토랑 이정현 편의 지중해식 빠에야를 만들기 위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.
✅ 요리재료
- 홍합 1줌, 다시마 1조각, 건새우 1/2줌, 물 500ml
- 현미밥(찬밥) 200g, 냉동 새우 5~6마리, 통오징어 1/2마리, 아보카도오일(식용유 대체 가능), 고추장 1/2T, 고춧가루 약간, 프락토 올리고당(올리고당 대체 가능) 2바퀴
- 다진 마늘 2/3T, 양파 1/3개, 홀토마토 크게 3T, 레몬 1/4개, 바질, 그라나파다노 치즈, 파슬리 가루
이정현 지중해식 빠에야 레시피
편스토랑에서 만든 이정현 지중해식 빠에야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✅ 재료준비
- 육수: 물 500ml에 홍합 1줌, 다시마 1조간, 건새우 1/2줌을 넣고 강불로 10분 동안 팔팔 끓여줍니다.
- 냉동 새우는 찬물에 5분 이상 담궈서 해동해줍니다.
- 통오징어는 링 모양이 나올 수 있도록 썰어줍니다.
- 양파는 1/3개 잘 다져줍니다.
- 레몬 1/4개는 얇게 썰어줍니다.
✅ 편스토랑 이정현 지중해식 빠에야 만들기
- 팬에 아보카도 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갈색빛이 나올 때까지 약불로 잘 볶아줍니다.
- 다진 양파를 넣고 투명해질 때까지 살살 볶아줍니다.
- 다진 양파가 투명해지면 새우와 오징어를 넣고 불을 올려 중간불로 잘 볶아줍니다.
- 새우와 오징어가 익으면 홀토마토를 크게 3T를 넣고 섞어줍니다.
- 그릇에 홍합 육수 100ml와 고추장 1/2T를 넣어 잘 풀어주고 팬에 부어줍니다.
- 고춧가루 약간과 프락토 올리고당 2바퀴를 넣어줍니다.
- 찬 현미밥을 넣고 육수가 자작하게 졸아들 때까지 볶아줍니다.
- 팬 위에 삶은 홍합과 레몬 슬라이스, 바질잎을 올리고 그라나파다노 치즈와 파슬리 가루를 뿌려주면 지중해식 빠에야 완성
👉 고추장을 육수에 미리 풀면, 팬에 볶을 때 고추장이 뭉치지 않고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.
👉 냉장고에 남아있는 현미밥을 활용하는 레시피입니다. 즉석밥을 사용할 경우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말고 바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.
👉 레몬과 바질은 빠에야의 풍미를 더해주며, 그라나파다노 치즈는 고소한 맛을 줄 수 있습니다.
이정현 지중해식 빠에야 레시피 마무리
이번 편스토랑에서는 이정현 지중해식 빠에야 레시피를 선보였습니다. 지중해식 빠에야는 신선한 해물과 건강한 재료들로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음식으로 홍합과 새우, 오징어가 잘 어우러져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음식입니다.
주말에 가족과 함께 지중해식 빠에야로 특별하고 맛있는 한 끼를 준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